나의 맛집

신림동 가성비 미쳤는데 맛도 퀄도 좋은 카페 추천 네이밍카페 커피GO

Catherine03 2026. 5. 7. 14:28
반응형

이번에 카페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저는 사실 커피 산미를 안 좋아라 하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생각해 주세요!! ^^ 친구중에 산미 있는 커피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는데, 맛있다고 얘기하는 카페가 다르더라구요!! 커피는 담배처럼 기호식품 이라던데요? ㅎㅎㅎㅎ 

제가 커피를 진짜 좋아라 하거든요!!! 사실 진짜 와!!! 이거 뭐야!!! 이거 커피 맞아??? 하는 정도의 맛있는 커피는 예~~~전에 이태원에서 한번 먹어본 것 같아요!!! 진짜 절대 커피 마시는 느낌이 아닐 정도로 고솝고 향긋하고 그랬거든요! ㅎㅎㅎ 그 커피맛은 이후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최근에는 저렴한 커피 브랜드도 마니 있잖아요~ 나름 쏘쏘!! 괜츈하네! 하는데가 꽤 많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사실 이 카페도 지나가며 몇 번 보긴 했는데, 지나가면서 볼 때는 카페가 막 이쁜것도 아니고 저렴저렴하니 커피는 왠지 별로일 것 같은데?? 했던 카페인데!!! 친한 지인은 맛집을 찾는 걸 좋아하고 새로운 걸 시도해 보는 데에 거리낌이 없거든요! ㅎㅎㅎ 하루는 저녁을 먹고 가는 길에 너 커피 안마셔? 여기서 한잔 사가 하는거에요! 그래서 가보게 되었어요! ㅎㅎㅎ 

위치는 신대방 역에서 나와서 600m 정도 내려가면 위치하고 있어요! 

네이밍카페 커피고 서울 관악구 난곡로 317

 

카페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지나다닐 땐 그냥 대학교도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가까운지라 학생들 스터디카페처럼 그냥 공부하러 가기 좋은 카페인가보다 약간 이런 느낌이었거든요. 근데 직접 가보고 생각이 확 바뀌었어요!!!! 

 

가격이 진짜 저렴한게 아메리카노는 2900원이고, 1리터 짜리가 4500원이에요! 저는 어차피 집에 들고가서 마실거라 1리터 짜리로 주문을 했어요!! ㅎㅎㅎ 

 

2층까지는 안 올라가 봤고, 1층은 이런 느낌이에요! 디저트도 종류별로 많아요! ㅎㅎㅎ 처음 방문 했을 땐 아메리카노 한 잔만 테이크아웃 해서 가지고 나왔거든요! 별 생각 없이 받아 나와서 한입을 마셨는데, 어!? 이거 뭐지??? 커피 맛있네!!! 이랬어요! ㅎㅎㅎㅎ 근데 지인도 커피 내리는 거 보고 나는 커피 맛있는 집 같다 이렇게 생각 했대요!! ㅎㅎㅎㅎ 무슨 차이라 그렇게 생각이 들었을까요?? ㅎㅎㅎㅎㅎㅎ 다음에 다시 또 가봐야겠다!!! 하고 주말에 커피 한잔 하고 싶으면 이제 여기로 와야겠다! 생각을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제가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또 하나 더 있어요! 이건....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한데요!!! ㅎㅎㅎㅎ 여기서 전통 수제 한방차를 팔아요!! 

 

종류는 쌍화차, 대추차, 뭐 솔잎 배도라지차, 오미자차, 복분자차 등등이 있어요!! 제가 두번 째 방문 했을 땐, 사실 감기로 1주 넘게 고생하고 너무 힘들 때 지인이 몸보신 해준다고 고기 사준다고 해서 ㅎㅎㅎ 나갔다가 집에 들어가는데, 이 쌍화차가 보였어요! 수제 한방차라는 말이 끌리기도 했던 것 같아요! 나 쌍화차 먹고 싶은데.... 했더니 들어가자고 하고 수제 한방차를 시키면서 나 근데 커피도 먹고 싶은데.... 하면서 커피도 1개 주문 했어요! ㅎㅎㅎㅎㅎㅎ 

 

뭐 대추며 해바라기씨앗이며 잣이며 다양하게 많이 들어가 있고!!! 마시다보면 리치도 두세알 정도 들어있어요!!! 근데 뭐 이런거 저런거 다 뒤로하고!!!! 한입 딱 마셨는데 먼가 약제를 먹는 느낌???? 

막 이런거 들어 있는 거 보면! 쌍화탕 가루로 되어 있는 마트에서 파는 달달하면서도 쌍화차 맛인 이런 음료일 거라고 생각 했는데, 아 진짜 달지 않고!!!! 몸에 좋은 듯한 맛??? 어? 이거 뭐야!!! 하면서 나 감기 딱 나아가는 시점인데 이거 먹고 빨리 나아야 겠다!!! 하면서 다음날 또 사 마시러 갔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사장님이 쌍화차를 내 주시는데,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혹시 쌍화탕 직접 만드시는 거에요? 하고 여쭤봤는데 직접 만드는건 아닌데, 아시는 분께서 약방 같은걸 하시는데 직접 달여 온다고 하시더라구요!!!! 아.... 그래서 그렇게 건강한 맛이었구나!!! 싶었어요! 요즘 어린 사람들은 단 맛을 좋아한다고 해서 어느 순간부터는 음식도 음료도 다 달아지기만 하잖아요! 진짜 몸에 좋은 맛이에요!!! 그렇다고 쓰거나 이런것도 아니고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카페 옆쪽으로 보면 표창장이며 상이며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에서 받으신 상들도 진짜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처음 커피를 사마시고 카페를 검색해 봤는데, 간혹 리뷰에 불친절하다 이런 글도 보이긴 하던데, 막~~ 상냥하게 친절하신 스타일은 아닌 것 같지만 그냥 사장님 스타일이신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나쁘게 보면 다 나빠 보이잖아요! ㅎㅎㅎㅎㅎ 

저는 다음날이고 출근 해서도 커피 맛있는 카페를 찾았다며 얘기하고 다녔어요! ㅎㅎㅎㅎ 

 

 

반응형